생활정보

PC 블루투스 이어폰 소리 끊김현상 해결방법 [22.04.14 수정]

아네스 2021. 11. 12. 12:20
반응형

2022. 04. 14

하.. 소리 끊김 엄청나게 심해지면서 스트레스를 받다가 ...

장치관리자의 Microsoft Bluetooth LE열거자를 디바이스 제거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그나마 조금 나아지더군요, 중간중간 소리의 튐이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조금 들어줄 만 해졌습니다..

지금은 제거해놔서 없어졌는데, "Microsoft Bluetooth LE 열거자"를 사용제거 해놨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는건 저걸 제거했더니 무선마우스가 작동을 안해서 일단은 유선으로 바꿨습니다만, 소리는 확실히 깨끗해졌습니다. 생각을 좀 해보니 정확하게 진단할 순 없습니다만 원인은 두가지가 아닐까.. 

 

1. Microsoft Bluetooth LE 열거자 자체가 문제일 것이다. 

 LE가 뭐 줄임말인지는 모르겠지만 Low Energy가 아닐까, 저전력으로 하다보니 성능이 안나오는게 아닐까 하는 뇌피셜

2. 무선마우스가 제거됨으로써 무선이어폰의 주파수 채널이 여유로워졌다. 

iptime BT50에 접속되어있던 무선이어폰과 무선마우스.. BLE가 여러 디바이스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주파수 대역이다보니, 내 무선마우스와 무선이어폰의 주파수가 겹쳐서 충돌이 났다.

 

두가지인데,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혹여나 무선마우스와 무선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선마우스의 리시버를 사용하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제 블투 이어폰도 여전히 소리 끊김이 발생하기에 추가적으로 적습니다.

 

2021. 12. 11 추가 방법

1. 제어판을 열어주시고 [장치 및 프린터 보기]

2. 자신의 블루투스 이어폰 우클릭 -> [속성]

3.[서비스] 탭에서 핸즈프리 전화통신 해제

 

진짜 좌우 번갈아가면서 미친듯이 끊겨서 다시 찾아보고 위에꺼 추가적용 해봤는데,

미미한 끊김정도는 남아있지만 엄청 끊겨들리는 것은 아직 없었습니다.

또 다시 발생한다면.. 추가방안 또 찾아서 올리겠습니다.


 

컴퓨터를 쓰는게 주 업무다 보니 컴퓨터 책상에 선없애기 위해서 기존 유선 이어폰에서 무선으로 갈아탔었습니다.

작년부터 쓰고있는것 같은데, 영상을 볼 때 무선이어폰에 끊김이 발생해서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이걸 좀 해결 해 보도록 합시다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소리탭으로 들어가 줍니다.

 

저는 버즈라이브를 PC에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블루투스 동글필요 - iptime BT50 사용중입니다.) 

사용중이신 기기 누름 -> 속성 -> Enhancements -> Disable all enhancements를 체크해주세요.

블루투스 이어폰은 마이크를 쓸 수있지만 저는 PC에서 쓸일이 딱히 없어서 소리 창 -> 녹음에서 마이크를 사용안함으로 바꿉니다.

내부 동작을 잘 모르겠으나 블루투스 인풋으로 들어오는 것과 아웃풋으로 나가는 신호가 혹시나 겹치거나, 동영상 소리 받는걸로도 성능 과부하거나 등등..문제가 있을까봐 꺼둡니다.

 

고생하셨습니다. 해결되셨다면 광고한번만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